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테크

삼성,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2 출시... 가격과 특징 정리

안녕하세요. 이노알파입니다.

 

삼성전자가 오랜만에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2'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핏2가 어떤 스펙을 가지고 있고, 가격은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특징

 

갤럭시 핏2는 1.1인치 컬러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3D 글라스를 적용하여 얇고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이전 갤럭시 핏보다 화면 크기는 커졌고, 무게는 21g으로 전작보다 가벼워졌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스칼렛 두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운동 자동 측정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걷기·달리기·로잉머신 등 5가지 운동 기록을 자동으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수영·자전거·필라테스 등 90여가지의 다양한 운동을 기록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운동 기록 뿐 아니라 4단계로 구분되는 수면 상태와 스트레스 지수도 측정이 가능한데요. ‘손씻기 알림 기능’을 제공해 주기적으로 손을 씻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최근 코로나19로 더 관심이 높아진 개인 위생 관리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손 씻는 시간까지 측정 가능하며, 배터리 한번 충전으로 최장 2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가격

 

삼성전자는 2014년부터 기어 핏, 갤럭시 핏 등 스마트밴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왔지만, 10만원대의 높은 가격으로 점유율 확대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에 이번에는 샤오미 등과의 저가형 스마트밴드 시장 공략을 위해 ODM 위탁 생산을 통해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수립하여 전작의 반값인 4만 9,500원이라는 가격으로 내 놓았는데요. 이를 통해 스마트밴드 시장점유율 1위사인 샤오미의 미밴드 가격 3만 9,900원과 만원이하의 가격 차이로 좁혀졌습니다.

 

삼성전자로서는 본격적으로 웨어러블 시장 공략하려고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조사에 따르면 올 2분기 글로벌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는 화웨이(21%)로, 샤오미와 애플이 각각 17%를 차지해 근소한 차이로 2, 3위에 올랐습니다. 아쉽게도 삼성전자 점유율은 3.8%에 불과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경쟁력을 바탕으로 스마트워치, 스마트밴드 등 웨어러블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밴드의 경우, 헬스케어분야와 연관성이 높기 때문에 시장 규모 자체보다도 서비스 연계 측면에서 더더욱 놓칠 수 없는 시장이라고 보여집니다.

 

애플, 화웨이 그리고 샤오미와 경쟁해야하는 삼성전자는 결국 승리할 수 있을까요?

스마트한 소비자들이 반응이 궁금해집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