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트렌드

제주맥주 ‘아워 에일’, 편의점 수제맥주 판매 1위 (w/ 현대카드)

 

안녕하세요. 이노알파입니다.

 

제주맥주가 현대카드와 손잡고 출시한 ‘아워 에일’이 출시 일주일 만에 CU편의점 수제맥주 판매 1위를 달성했습니다. 최근 콜라보 열풍을 감안하더라도 정말 놀라운 성과인데요.

 

제주맥주가 이번에 출시한 '아워 에일'은 디자인부터 맥주 레시피까지 1년 6개월동안 현대카드와 함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인 맥주입니다.

 


‘우리(OUR)의 순간(HOUR)을 새롭게 만들어주는 맥주’라는 뜻으로 깔끔한 시트러스향이 감도는 세션 에일 타입으로 ‘제주 영귤꽃’이라는 차별화된 원재료를 사용해 화사함을 더했습니다.  4.4도의 낮은 도수로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아워 에일은 500㎖ 캔 맥주로, 전국 편의점에서 4캔 1만원에 구입 가능합니다.

 

제주맥주에 따르면 ‘아워 에일’은 지난 5일 출시 직후 초도 물량이 모두 품절되며 수제맥주 카테고리 1위는 물론 전체 국산 맥주 판매량 중에서도 상위 10위 안에 진입했습니다.

 

제주맥주는 “아워 에일 판매 성과에 힘입어 CU 편의점 수제맥주 브랜드 전체 매출 1위를 굳혔다”며 “아워 에일 출시 직후 수제맥주 매출 순위 상위 5위 안에 세 개가 제주맥주 제품”이라고 덧붙였는데요

 

회사측에 따르면 높은 인기로 현재 생산라인을 최대로 가동하고 있지만 급증하는 수요로 인해 공급부족이 발생하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제주맥주는 4분기는 맥주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생산량을 최대로 가동해야 하는 상황이라 증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제주맥주는 원활한 공급을 위해 올 상반기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생산량을 2배 늘릴 수 있도록 양조장 증설을 준비 중입니다.

 

최근 맥주 시장에 콜라보 열풍이 거센데요.

최근 모 TV 프로그램에서 배우 서지혜씨가 편의점을 돌며 곰표 밀맥주는 찾는 모습이 방영되기도 하였습니다. 단순한 맛을 넘어 재미까지 잡은 수제맥주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더 발전해 나갈 지 이목이 집중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