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경제이슈

아프리카TV 주가 전망 : 1분기 실적 발표 / 어닝서프라이즈 / 플랫폼서비스 고성장 / 목표 주가 상향

 

 

안녕하세요. 이노알파 입니다.

 

 

아프리카TV가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아프리카TV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1.0% 증가한 609억원, 영업이익은 14.2% 증가한 196억원을 기록하며 장 전망치를 웃도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한 증권사는 아프리카TV에 대해 플랫폼서비스의 고성장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12만원으로 상향했습니다. 플랫폼서비스의 매출은 13.5% 증가한 508억원, MUV(월평균 방문자 수)는 580만명으로 기존 트렌드 내에서 소폭 감소했지만 결제율, 결제 유저, ARPPU(결제한 유저들의 평균 결제 금액) 모두 증가했다며 광고 매출은 84억원으로 e스포츠리그 부재 등 계절적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로는 39.4%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99.1% 확대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광고 자체판매 비중이 눈에 띄는 개선세고, 중고 광고주 비중도 늘어나고 있어 2분기부터 플랫폼 광고의 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인데요. '별풍선' 같은 플랫폼서비스의 후원시스템 성장에 의구심을 가진 투자자들이 있었지만, 이제는 우려를 거둘 때라며 유튜브, 틱톡,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들도 후원시스템을 비즈니스모델로 도입하는 등 후원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아프리카TV의 결제율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광고에 대해서는 실시간 방송 내 중간광고 도입이 하반기로 지연된 점은 아쉽지만 AMM(자체광고 솔루션) 도입 효과와 함께 매 분기 광고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도 별풍선 논란을 극복하며 유튜브와 차별화된 영상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해 나아가고 있어 앞으로도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