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라이프

【홈코노미】식품업계, 개인 맞춤 레시피 마케팅 활발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러 집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는 홈코노미(Home+Economy)족이 증가하면서

기존 알려진 레시피나 제품들과는 다른 자신의 개성과 입맛에 맞는 새로운 레시피와 메뉴를 만들어

공유하고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

식품업계에서는 각 사 대표 제품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개성과 취향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레시피’들을 활용한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소비자들이 직접 레시피를 만들어보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마케팅이 증가

 

직접 체험해 보면서 새로움과 재미를 더 느낄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도 올라가고 판매 촉진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

웅진식품은 무더위에 알맞는 시원한 ‘매실 탄산 곤약주스’ 레시피를 제공

웅진식품의 대표 베스트셀러 음료인 초록매실에 쫄깃함이 매력인 곤약을 더해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 수 있음

웅진식품 공식 블로그에서는 초록매실 레시피 공유 이벤트도 진행 중

‘매실 탄산 곤약주스’ 레시피 게시물을 다양한 SNS 채널에 공유하고 기대평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
해당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 총 10명에게는 레시피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초록매실 500mL 1박스를 제공할 계획

 



호주청정우는 레시피 앱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비프 레터스랩 레시피'를 제공

이번 행사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소고기 활용 요리법을 소개하고자 기획

 

 

롯데제과는 오는 23일까지 신제품 ‘에어베이크드’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 중

추가로 출시를 원하는 에어베이크드의 맛을 제안하거나 에어베이크드를 즐기는 나만의 레시피를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응모가 완료

롯데제과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새로운 에어베이크드 제품을 출시할 계획

 


정식품은 ‘만개의 레시피’와 협업해 콩국물 제품을 활용한 온라인 요리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

이번 공모전은 정식품의 인기 제품인 ‘진한 콩국물’ 2종을 이용한 식사류와 디저트류 레시피 공모전으로

23일까지 약 2주간 만개의 레시피 앱을 통해 신청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