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유용한 정보

이마트×KB국민은행, 쇼핑·적금 연계 '이마트 국민 적금' 출시

 

안녕하세요. 이노알파 입니다.

 

이마트가 이번에는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쇼핑과 적금을 연계한 '이마트 국민 적금'을 선보입니다.

 


'이마트 국민 적금'은 매월 10만원씩 1년간 납입하는 상품으로 이마트 매장에서 연간 120만원 이상 구매 시 최고 연 10.0%(우대이율 포함) 금리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상품인데요. 단 트레이더스·외부전문점·임대매장·온라인몰 등의 실적은 제외됩니다. 또 적금을 개설하고 납입하면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매월 지급해 총 6만원의 쇼핑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적금은 4월19일부터 28일까지 사전 응모 후 추첨을 통해 10만명을 선정하며 'KB스타뱅킹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는데요. 당첨된 고객은 4월29일 개별 전송되는 가입 링크를 통해 5월3일부터 9일까지 가입하면 됩니다. 당첨되지 않은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최대 5000명에게 제공한다.


이마트는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쇼핑과 적금을 연계한 상품을 선보인 이유는 바로 '고객 혜택 강화'인데요. 이를 통해 오프라인 이마트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목표입니다. 이마트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했을 시 적금 금리를 높여주고, 매월 이마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을 유도한다는 전략인데요.


이마트는 상품 가격 할인 외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강화해왔지만, 최근 고객 트렌드가 빠르게 온라인 구매로 바뀌면서 오프라인 경쟁력 유지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행사 카드로 매월 약정 금액이상 결제 시 특정 상품을 할부금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는 2019년 첫 선을 보인 후 현재 8회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인기 상품은 조기 마감돼 추가 물량을 투입하는 등 매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에는 카카오뱅크와 함께 쇼핑과 금융을 결합한 '26주 적금 with 이마트'를 선보여 2주 만에 기존 목표치의 2배 가량인 50만명의 가입자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마트는 이마트를 찾아주시는 고객에게 쇼핑 혜택과 금융 혜택을 모두 드릴 수 있는 '이마트 국민 적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이마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랄고 밝혔는데요.

 

지난 26주 적금 with 이마트 마케팅이 성공함에 따라 카카오뱅크를 견제하면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KB국민은행과 이마트측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진 결과인 것 같습니다. 지난 카카오뱅크처럼 상생의 효과를 낳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