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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금융투자

줌(Zoom, ZM) 주가 하락 이유와 2분기 실적

 

안녕하세요. 이노알파 입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코로나 수혜주인 줌비디오커뮤니케이션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글로벌 화상회의 솔루션 업체 줌비디오커뮤니케이션이 기대 이상의 2분기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줌은 2분기 매출 10억 2천150만 달러(약 1조 1천911억원), 일반회계기준(GAAP) 영업이익은 2억9천460만 달러(약 3천435억원), 순이익은 3억1천690만 달러(약 3천695억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4% 증가해 처음으로 10억 달러를 넘겼습니다. 월가 전망치인 9억9천만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1억8천810만 달러보다 56.6% 증가했으며, 순이익도 70.6% 증가했는데요. 줌은 신규 고객사 유치 및 고객사의 지출 확대로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2분기 기준 직원 10명 이상 고객사 수는 약 50만4천900곳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습니다.

 



줌은 3분기 실적 전망으로 매출 10억1천500만~10억2천만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는데요. 4분기까지 누적 합산 매출은 40억500만~40억1천500만 달러로 기대했습니다.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켈리 스테켈버그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1분기 실적을 전년 대비로 비교한 결과 고객사들이 보다 사려 깊은 구매 패턴으로 돌아온 것을 확인했다며 2분기 및 상반기에는 매출과 수익성, 현금 흐름 등이 강세를 보였으나, 특히 전례가 없었던 전년과 비교할 때 다른 지표들이 정상화되기 시작했다고 언급했는데요.

 

그러나 시장에서는 코로나19로 시작된 원격근무 및 교육이 점차 종료될 것이란 전망이 잇따르는 상황에서 주가가 시간 외 거래에서 10% 이상 하락했습니다. 줌은 주당 559달러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넘어감에 따라 주가도 점차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줌이 시장 기대치를 넘는 실적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 하락 추세를 돌리지는 못했는데요. 코로나이후에도 비대면 시장이 갑자기 위축되지는 않을 것 같지만, 시장의 우려는 그것보다 더 큰 것 같습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