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노알파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와 이마트가 콜라보를 통해
할인 쿠폰과 캐시백 혜택을 주는 ‘26주 적금 위드(with) 이마트’ 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출시하자마다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상대적으로 높은 혜택
만기 시 금리가 최고 연 1.1%에 불과한데도 소비자들이 쏠리는 것은
이마트 할인쿠폰, 캐시백 등 부가되는 혜택이 그만큼 크기 때문인데요.
26주적금 with 이마트의 혜택을 최대로 누리면,
연 이자율 10%에 육박하는 고금리 상품과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6주적금 with 이마트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적금 납입 실적에 따라 최소 3000원부터 최대 2만원까지
총 6만8000원의 할인 쿠폰 번호가 9차례에 걸쳐 발급되는대요.
할인 쿠폰 번호는 이마트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한 뒤
전국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141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만기까지 상품을 유지한 고객이
이마트 할인 쿠폰을 3회 이상 사용할 시 1만원, 6회 이상은 2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이자 외의 혜택이 총 8만8000원에 달하는 혜택이 주어지는 셈인데요
결국 이는 수익률로 환산할 시 굉장히 높은 수준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어떤 고객이 26주적금 with 이마트의 첫 납입금을 1만원으로 정했다면,
납입금이 매주 늘어나 26주 동안 총 351만원을 납입하게 되고,
이 고객이 8만8000원의 혜택을 모두 누렸다면 이자까지 10만원 가까운 수익을 올리게 되는 셈인데,
해당 상품이 26주, 즉 6개월제 상품이란 걸 감안할 때
수익률이 약 10%에 달하는 것이다.
요즘같은 초저금리 시대에 좀처럼 기대하기 힘든 고수익이다.
첫 납입금이 1만원보다 적을 경우 오히려 수익률은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결국 마트를 자주 찾는 주부와 젊은층을 타깃으로 설정하여
높은 혜택을 제공하여 집객 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즉, 카카오뱅크는 쉽게 돈과 고객을 모을 수 있었고,
이마트도 잠재 마트 고객을 이마트 매출과 연결시킴으로써
모두 Win-Win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었습니다.
2. 쉬운 목표 달성 가능성
또한, 이 상품은 일반적인 정기적금과 달리
매달이 아니라 매주 납입금을 낼 수 있도록 하여 상대적으로 부담을 줄였고,
또 1000원부터 1만원까지 총 다섯 가지 적금 시작 금액을 정해 가입하면
26주 동안 매주 첫 납입액만큼 늘어난 금액이 자동으로 저축되는 독특한 구조로 설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조금씩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는 한편
고객 스스로 도전하고 목표를 달성하여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줌으로써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상한 점이 차별화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목표 달성 시마다
추가 혜택이 주어지도록 설정하여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하고 있습니다.
3. 인기 캐릭터 굿즈 제공
모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정판 카카오 프렌즈 장바구니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요새 스타벅스를 비롯하여 '한정판 굿즈'가 인기인데요.
카카오뱅크는 이번 적금에서도 이를 활용하였습니다.
저도 이 장바구니가 갖고 싶어 적금에 가입하였습니다 ^^
어떠신가요? 적금을 소개하다보니
저 자신도 가입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저절로 드는데요
기존 단순히 목돈을 모으기 위해 가입했던 적금 상품이 아닌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목돈도 모을 수 있는
재미있는 상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 마트에 자주가신다면 지금 당장 가입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자】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방법 ( 한국투자증권) (0) | 2020.08.27 |
---|---|
【Market Review】나스미디어, 어드레서블TV ↑ (0) | 2020.08.26 |
【월가 이야기】국제금값 다시 2,000 돌파 (0) | 2020.08.18 |
【월가 이야기】테슬라 배터리 데이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나올까? (0) | 2020.08.18 |
【월가 이야기】9월에는 폭락장이 온다는데, 왜? (1) | 2020.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