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주린이 안내서 '처음 주식' 출간

 

안녕하세요. 이노알파 입니다.

 

최근 주식 시장 상승세가 무서울 정도인데요. 이에 따라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개인 투자자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주린이(주식 + 어린이) 라는 용어가 나올만큼 주식 투자와 관련된 기초적인 지식조차 없이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신한금융투자가 주식 초보자를 뜻하는 일명 주린이를 위해 안내서 '처음 주식-주식투자 기본부터 실천까지'를 출간했습니다.

 



'처음 주식'은 신한금투가 만든 무료 재태크 온라인 교육 콘텐츠인 '월급구조대'를 개발한 금융 인플루언서 '챔'이 집필하고 신한금투가 감수를 담당했는데요.


주식을 사는 것의 의미, 사업보고서와 재무제표 읽는 법, 주식 가치 분석 방법 등을 쉽게 설명했습니다. 증권사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매매하는 방법 등 일상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도 포함했습니다.

단순한 사용 방법과 이론만 있는 건 아닌데요. 주식 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투자위험성(신용, 환율변동, 파생상품 위험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도 포함했고, 또한, 건전한 투자를 돕기 위한 다양한 노하우도 담았습니다.


신한금투는 책 발간을 시작으로 신용거래, 레버리지의 특징과 위험성 등을 알려주는 신용스쿨, 게임으로 배우는 실전 투자, 만화로 이해하는 증권 용어 등의 콘텐츠를 단계별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처음 주식'는 주식 기초 영상을 활자로 정리한 주린이 맞춤 안내서라며 앞으로도 주린이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거래는 쉽지만 쉬운 만큼 기초를 탄탄하게 하지 않으면 내 소중한 돈도 쉽게 잃게 되는데요.

 

증권사에서 만든 만큼 기초부터 탄탄하고 실무적으로도 알찬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처음 주식'으로 기초를 탄탄하게 해보시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