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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카카오 웹툰「픽코마」, 日 시장서 매출 1위 달성

카카오의 웹툰 플랫폼 픽코마(piccoma)가 일본에서 7월 월간 매출 1위를 달성

일본은 세계 최대 만화 시장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 마련

 


카카오재팬은 글로벌 앱 조사업체 앱애니(App Annie)의 리포트 결과,

픽코마가 지난 7월 월간 기준으로 일본 양대 앱마켓(애플 앱스토어+구글플레이)에서

비게임 부문 모든 앱 중 통합 매출 1위 달성

지난 2016년 4월 서비스를 출시이후

일본 만화 플랫폼 후발주자인 픽코마가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

누적 픽코마 앱 다운로드 수

픽코마는 서비스 출시 후 매년 두 배 이상 매출이 증가

올해 2분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2.5배 증가 및 전분기 대비 61% 성장

19년 4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세 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

 

일본의 만화 시장은 약 5조7000억원 규모로 전세계 1위

지난해에는 사상 처음으로 디지털 만화 시장 매출이 종이 만화 시장을 역전

일본에는 2조1500억원의 웹(Web) 만화 시장이 존재

픽코마가 소속된 앱(App) 만화시장은 약 8000억원 규모로 아직 웹의 절반 이하 수준

일본 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모바일 콘텐츠 소비가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

픽코마의 강점은 ‘웹툰’

웹툰은 모바일에 최적화돼 스낵 컬처 콘텐츠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

픽코마는 카카오페이지로부터 양질의 K-story IP(지식 재산권)를 확보

7월 기준 픽코마의 웹툰의 작품 수는 1.3% 비중이지만 전체 거래액 기준으로는 35~40%를 차지
매출 최상위권에 한국 작품 5~6개, 일본 작품 3~4개, 중국 작품 1개'

 

네이버웹툰과 함께

카카오 픽코마의 일본 시장도 순조롭게 진행

네이버는 미국 중심, 카카오는 일본 중심으로 차별화

향후 글로벌 웹툰 시장에서 네이버와 카카오의 성장세를 눈여겨 보아야겠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

 

https://innoalpha.tistory.com/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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